[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라이나생명(대표 조지은)이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했다.
라이나생명은 생보업계 최초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은 지난해 4월 ISO(국제 표준화 기구)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활동 및 제품과 관련해 준법 의무 준수와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실행, 평가, 유지 관리하고 있는지 공인된 기관이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전문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은 라이나생명의 ▲회사의 경영시스템 및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전 임직원의 정확한 업무 관련 법규 이해도 ▲현업 부서의 자체점검 프로세스 마련 ▲적정한 컴플라이언스 프로세스 및 평가 체계 운영 등의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
조지은 대표는 이날 인증 수여식에서 “라이나생명은 고객중심경영을 통한 지속성장을 최우선가치로 두고 있는데 이는 기업의 윤리 경영과도 연결된다“라며 “윤리경영의 기본이 준법에서 시작하는 만큼 당사는 이번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과 함께 법률과 규칙 준수를 기업문화로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