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지니뮤직, ‘3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글로벌 음원 유통 확대

기사입력 : 2021-12-06 14:1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진=지니뮤직 홈페이지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지니뮤직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올해 글로벌 시장 공급을 확대하며 ‘제58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 시장의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출 실적에 따라 포상한다.

지니뮤직은 지난 2019년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시작으로, 지난해 ‘2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올해 ‘3000만불 수출의 탑’을 받아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올해는 △미국 타이달(TIDAL) △중국 화웨이뮤직(HUAWEI) △중동 앙가미(Anghami) 등과 음원 유통 직계약을 체결하며, 보다 공격적인 행보로 글로벌 시장 공급을 확대해왔다. 현재 지니뮤직이 해외 시장에 공급하는 서비스 국가는 95개국, 음원 플랫폼은 50여개사로 늘어났다.

아울러 올해는 글로벌 음원 대량 전송 시스템과 유통 정산 시스템의 자동화를 완료하며 케이팝 음원 유통 역량을 대폭 강화해 의미가 깊다.

지니뮤직은 앞으로도 음원 콘텐츠 유통 역량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지속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0년부터 해외 플랫폼에 음원을 공급하며 글로벌 진출로의 교두보를 마련한 데 이어 2018년에는 CJ 디지털뮤직과 합병함으로써 케이팝 유통 경쟁력을 강화했다.

지난 10월 출시한 양방향 소통 라이브 플랫폼 ‘STAYG(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팬과 아티스트의 소통 기회를 넓히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해일 지니뮤직 콘텐츠1본부장은 “올해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지난 ‘19년도와 ‘20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케이팝의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리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