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관계자는 “주식이나 가상화폐, 부동산 등 투자 열풍 속에서 재테크를 시작하고 싶지만, 정보가 부족한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까지 생애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침의 일환으로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웹 페이지 개설을 기념하는 웹 세미나도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오는 8월부터 ‘은퇴를 위해 준비해야 할 3가지’를 주제로 ▲은퇴를 위한 가족과 친구 관계 플래닝 ▲파이어족(경제적 자립을 통해 이른 시기에 은퇴하려는 사람들)을 꿈꾸는 MZ세대의 은퇴 준비 ▲골프 원 포인트 레슨 등으로 구성된다.
선착순 300명에게 오종남 박사가 쓴 <은퇴 후 30년을 준비하라> 오디오북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8월 말까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택트 휴가를 부탁해’ 이벤트에 응모한 뒤 자산관리 상품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나눠준다. 추첨에 뽑히면 호텔 상품권, 고급 캠핑의자, 모바일 OTT 이용권 등도 받아 갈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프리미어 에이지 전용 웹 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에 맞춰 주요 거점 점포에 은퇴설계 전문가 IPM(Insurance & Pension Manager)도 배치했다. 이들은 고객과의 생애 상담을 통해 연령과 자산 규모, 금융상품 보유 현황, 수입‧지출 패턴, 미래의 재무 목표 등을 상세하게 분석한 뒤 노후 대비에 적합한 장기 포트폴리오를 설계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