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닫기이성희기사 모아보기. 사진 우측에서 여섯번째)는 세계헌혈자의 날(6월14일)을 맞아 1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노사가 함께하는'범농협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수급 불안정 극복과 생명나눔 실천을 위해 6월 사회공헌 테마를 '범농협 임직원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으로 선정하고 범농협 임직원이 전사적으로 헌혈에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농업인과 국민들의 성원과 신뢰에 감사하고, '함께 하는 100년 농협'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가기 위해 범농협 임직원 1,500여명의 참여를 목표로 하는 '헌혈 60만ml Love Touch' 캠페인과 '서랍 속 숨겨진 헌혈증 기부' 행사도 함께 이어가고 있다.
이성희 회장은 “헌혈은 이웃과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실천”이라며, “농협창립 60주년을 맞아 국민과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여 농업인과 국민 모두와 함께하는 따뜻한 100년 농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헌혈에 참여한 김용택 노조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직원분들이 헌혈과 헌혈증 기부에 적극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일에 노동조합도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에서는 자발적인 헌혈캠페인 실시로 지역사회에 헌혈 동참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농협경북지역본부와 평택시지부에 세계헌혈자의 날(6.14)을 기념하여 감사패를 수여했다.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