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26일 신임 감사에 이한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정책실장이 선임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오늘(26일)부터 2년이다.
이한규 신임 감사는 양명고등학교, 경기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를 취득했다.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정책위원회 예산결산수석전문위원과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기획분과 전문위원, 정책위원회 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예금보험공사 감사는 임원추천위원회 추천과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심의, 기획재정부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이 임명한다.
이한규 신임 감사의 선임으로 예금보험공사는 두 번 연속 더불어민주당 관련 인사를 감사에 선임하게 됐다.
선환규 전 예금보험공사 감사는 우리아비바생명(현 DGB생명)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후보 시절 선거 캠프 특보단에서 직능특보실 금융특보를 지낸 바 있다.
◇ 인적사항
△ 1965년생
△ 양명고등학교 졸업
△ 경기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사
◇ 주요경력
△ 국회의원 비서관·보좌관
△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예산결산수석전문위원
△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기획분과 전문위원
△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정책실장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