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P2P금융플랫폼 넥펀이 자동차 담보·신용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
넥펀은 자동차 시장과 이용자 분석 과정을 거쳐 업그레이드된 자동차 투자 상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은 단독으로 근저당을 설정한 중고차를 담보로 한 상품으로 평균 3개월의 투자 기간과 연 7~9%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환금성이 높은 중고 자동차를 담보로 하며, 판매 예정 차량을 담보로 하기 때문에 차량 판매 시 중도상환 되는 상품이다.
법인상사신용대출 상품은 중고차법인상사의 신용을 바탕으로 자동차 매입과 운영자금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다.
차주는 넥펀 자체 신용평가 시스템인 ‘넥펀 스펙트럼’에 기초하여 상환능력에 필요한 항목을 평가받고 점수를 부여받는다.
넥펀은 오는 8월 시행될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을 준비하고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