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12시55분, 국내 코스피지수는 전장보다 1.3%, 홍콩 항셍지수는 1.2% 각각 급등세다. 호주 ASX200지수는 0.6% 오른 수준이다.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0.3% 강세로 오전장을 마쳤다. 일본 증시는 건국기념일로 휴장했다. 미국 3대 주가지수선물은 0.5% 가까이 동반 상승 중이다.
마쥔 인민은행 통화정책위원이 전일 한 포럼에서 은행권 대출금리 인하 여지를 마련해주기 위해 예금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발언했다. 그러면서 바이러스 사태로 피해를 입은 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당국이 세감면에도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전중 중국 인적자원부는 바이러스 사태에도 고용 상황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라며 중소기업 고용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중국내 신종 코로나 사망자는 하루 사이 108명 증가한 1016명으로 집계됐다. 확진자는 4만2638명으로 2478명 급증했다. 싱가포르에서는 신종 코로나 확진자가 2명 늘며 총 45명을 기록했다. 또한 일본 대형 크루즈선 탑승객 중 65명이 추가로 감염돼 크루즈 선내 전체 감염자 수는 135명으로 늘어났다.
중국 정부 싱크탱크가 바이러스 사태로 올해 중국 성장률이 1%포인트 깎일 가능성을 경고하는 한편, 사태 확산에 따른 중국 경제 역성장을 우려하는 글로벌 투자은행도 늘고 있다.
장안나 기자 godblessa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