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Sh수협은행은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송파중학교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필기전형을 실시했다. 이날 필기전형에는 88%의 응시율을 기록했으며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는 13일발표할 예정이다./사진=수협은행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Sh수협은행이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필기전형을 실시했다.
수협은행은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송파중학교에서 2019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필기전형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채용 분야별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필기고시는 88%의 응시율을 기록했으며, 이들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포함한 금융상식, 코딩능력 등의 필기전형을 치뤘다.
수협은행은 이번 공채 과정에서도 채용비리 근절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서류와 필기전형 업무 전반을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 면접전형에도 외부인사를 포함시켜 투명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Sh수협은행은 13일 필기고시 합격자를 발표하고 26일부터 27일까지 1차 면접을 통해 세일즈 능력 및 역량을 종합 평가한 후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12월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