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은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및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소비생활가이드' 웹툰을 공동으로 제작하여 전국 영업점에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소비생활가이드'는 어르신들이 취약한 사고사례 7개 △낙상사고, △의약품 오남용 △안약 오인 점안사고 △건강기능식품 △임플란트 △금융투자상품 가입 시 주의사항 △보이스피싱 전화금융사기)를 선정하여 유의사항을 웹툰으로 제작해 이해도를 높이고, 글씨크기도 키워 보기 쉽게 했다.
양 기관은 소비생활가이드를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 지자체, 관련기관 등에 배포하고,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도 등재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윤성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부행장은 “생활·금융 분야 안전정보를 수록한 가이드를 웹툰으로 제작했다” 며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소비생활가이드'가 어르신들의 안전생활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