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9.29(화)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 꼼짝마!" 금융보안원, 버그바운티 실시

기사입력 : 2019-05-31 12:26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금융권 버그바운티 실시 / 자료= 금융보안원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보안원이 금융권에서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의 신규 보안 취약점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금융권 버그바운티(Bug Bounty)'를 실시한다.

버그바운티는 보안전문가가 일정 범위 내에서 특정 회사의 소프트웨어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보안 취약점을 발견하고 포상금을 받는 제도로 현재 KISA(한국인터넷진흥원)과 일부 IT기업에서 시행중이다.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버그바운티를 6~7월 두달간 집중 신고기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금융회사에서 금융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Non-ActiveX 소프트웨어의 신규 보안 취약점(제로데이 취약점)이 신고 대상이다.

국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접수 받는다.

취약점의 영향도, 난이도 등을 평가하여 등급에 따라 최대 1000만원까지 신고 포상금도 줄 예정이다.

신고된 신규 취약점에 대해서는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신속한 패치로 사이버 사고 발생 위협을 예방할 계획이다.

김영기닫기김영기기사 모아보기 금융보안원 원장은 “금융권 버그바운티를 통해 금융권에서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에 잠재된 취약점을 선제적으로 발견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안전성을 높이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