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보험연수원(원장
정희수닫기
정희수기사 모아보기)은 보험 국제회계기준(IFRS17)에 대한 업계 임직원의 인식을 제고하고, IFRS17 도입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사이버교육 형태의 「Q&A로 시작하는 IFRS17 입문과정」을 신규 개발, 오는 6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 과정은 매월 1일 정규 개강되며, 전월 5일~25일에 걸쳐 수강신청을 접수받는다. 이번 신규과정은 계리․회계 분야 직원뿐만 아니라, IFRS17 도입 시 영향을 받는 관련 지원부서(경영, 마케팅, 클레임, U/W 등) 직원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IFRS17을 처음 접하는 비전문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도 도입배경, 기본개념, 직무별 영향 등 기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본 과정은 32개 Q&A로 구성된 마이크로 러닝 형태의 교육과정으로서, 편안한 느낌을 주는 유튜브 컨셉의 개발 방식을 적용하여 부담없는 학습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보험연수원 측은 “IFRS17 도입은 보험회사의 경영건전성과 직결되는 만큼, 금융당국과 보험업계가 공동으로 도입준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는 등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본 과정은 IFRS17에 대한 업계 구성원 전반의 기본적인 이해도를 제고함으로써, 동 제도 도입에 대한 대응능력을 한 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