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금감원이 23일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서 레그테크, 섭테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금감원은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세부 프로그램으로 레그테크·섭테크 전문기업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사전신청 접수,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 전문기업이 솔루션을 발표, 시연하고 청중 대상 Q&A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자금세탁방지, 보험금 착오지급 점검, 이상거래 적출, 보안 점검 등 분야에서 전문역량을 발휘하는 6개 기업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이번 쇼케이스가 레그테크・섭테크 전문기업과 금융회사・감독당국을 직접 연결하는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으로 글로벌 레그테크・섭테크 분야의 선도국가로 발돋움하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금감원과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 운영사인 R3 LLC 간의 레그테크 연구 관련 업무협약도 체결할 예정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