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지원본부를 신설하고, 고객중심의 디지털화(Digitalization)을 추진한다는 부분이었다.
대고객 디지털 채널에서는 마케팅-영업-서비스 통합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보장분석(앱전용) △모바일 재무심리진단 △목적형 상품 탐색 △대화형 청약 △대외기관 서류 발급 서비스(앱전용) △KB금융그룹 정보조회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모바일 보장분석은 휴대폰 인증만으로 국내 전 보험사의 계약정보를 확인 분석 할 수 있으며, 가족구성원을 추가하면 세대 기준의 보험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단계적으로 오픈하게 될 영업현장지원 디지털 채널에서는 주요영업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하고, 직관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모바일 가입설계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청약 전환 △고객케어프로그램 △상품에 따른 컨텐츠 규레이션과 동영상 교육자료 △계약/수금관리 △채널(대면, BA) 맞춤형 활동관리 △상품 간편설계 서비스를 탑재하게 된다.
KB생명보험은 이를 통하여 GA대리점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생명보험은 이번 디지털플랫폼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핀테크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과 컨설턴트에게 수준 높은 디지털환경 경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