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주주로부터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예비후보 자격요건은 금융, 회계·재무, 법률, IT·디지털, HR, 리스크 관리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금융회사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DGB금융지주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주주 추천된 사외이사 예비후보는 외부 전문기관(Search Firm)을 통하여 추천된 예비후보와 함께 인선자문위원회의 평가와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 결의를 통해 최종 DGB금융그룹 사외이사 통합후보군으로 관리된다.
사외이사 최종 후보군을 선정할 인선자문위원회는 외부 전문기관(Search Firm)을 통하여 추천된 외부 전문가를 대상으로 구성된다. DGB금융그룹은 지배구조상 각 프로세스가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를 통해 운영되어 높은 공정성과 합리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위원회의 적격성 평가를 통해 객관적으로 검증된 후보군 중 사외이사를 추천·선임하며, 선임 후에는 활동내역에 대해 외부기관 평가를 연임에 반영하는 등 사외이사 선임, 운용 과정의 공정성과 객관성 역시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