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은 21일 송도 컨벤시아홀에서 열린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의 취업확대를 목표로 지속적인 취업교육 및 제도적 지원을 추진중인 KB국민은행과 교육부간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참석해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00여개사가 참여하고, 기업특성에 맞는 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 등 다양한 채용관이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인생의 동기부여, 나의 진로탐색’,‘성공 취업 이미지 메이킹’등 취업 특강관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교육부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고졸취업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의 졸업생을 채용한 기업(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우수 현장실습 기업,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의 학생 병역 복무 후 복직기업 등)에게 KB국민은행의‘KB Wise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경영컨설팅지원을 할 뿐만 아니라,‘KB굿잡 우수기업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 1% 추가 대출금리를 인하해주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B만의 1:1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인‘KB소호 컨설팅’을 활용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의 학생의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 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팅과 교육도 제공하기로 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축사에서“어려운 고용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력해야 하고, 고졸 취업 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며, “직업계고 학생 등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 확대 및 취창업 역량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교육제도와 여건을 정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