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이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을 시행한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 4월 환경운동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강한 호흡의 중요성과 깨끗한 공기의 필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건강한 숨 캠페인’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에 접속해 건강한 호흡의 중요성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면 5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된다. 또, 미세먼지 상식이 담긴 이야기를 확인하거나 호흡 자가 진단 등에 참여하면 500원이 추가로 기부된다.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미세먼지 저감에 일조하는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이다. 조성된 기금은 미세먼지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력중인 환경운동단체 환경실천연합과 에코피스아시아, 계양봉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라이나전성기재단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시도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실천뿐 아니라 실질적인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