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B금융공익재단은 16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1기 발대식 및 전문 강사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 = KB금융공익재단 [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16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11기 발대식 및 전문 강사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8개 지역에서 연간 30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해 운영하며 이번에 선발된 11기 150명은 오는 9월부터 6개월간 청소년과 소외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 봉사단원들은 발대식 및 다양한 콘텐츠의 집중수업을 받으며 개인별 20시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강사로서의 강의 역량을 갖추게 된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2013년 출범이래 누적인원 2000명을 돌파하고 있으며, 경제금융교육 봉사 대학생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한 참가자는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지식을 나눠주기 위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경제교육을 제공하고 이러한 특별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발돋움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