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찾아가는 체험형 금융교육인 '하나드림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KEB하나은행의 '하나드림캠프'는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 '1사 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금융회사 본점과 영업점이 인근의 희망 학교와 결연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조기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
이번 '하나드림캠프'는 강원도 속초의 조양초등학교 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학생들은 KEB하나은행에서 개발한 통장발급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통장 발급 업무, 세계 화폐 및 위변조 장치에 대해 공부해보는 위폐감별 업무, 직접 금융상품을 만들어보는 금융상품 개발 업무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참가 학생들은 이번 교육를 통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금융에 대해 쉽게 이해함으로써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은행의 역할 및 은행원의 업무에 대해서도 체험해 보면서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도심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회가 적은 벽지 학교에 이러한 체험형 금융학습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며 “이를 통해 교육 및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발견해 미래 직업을 선택하고 준비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희망 한다” 고 밝혔다 .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