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변기호 KB국민은행 본부장(왼쪽)과 채원규 신용보증기금 서울서부영업본부 본부장/사진제공=KB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KB 금융지주가 지난 26일 서울시 마포구 신용보증기금 서부영업본부에서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효율적인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KB 금융 내 스타트업 육성을 담당하는 조직인 '
KB 이노베이션허브'가 추천하는 우수 스타트업 추천기업 대해 보증비율과 보증료 등 보증지원 전반에 대해 우대한다.
KB 국민은행은 우선 융자 진행과 우대금리 적용에 협조하고,
KB 이노베이션허브는 신보의 우수 스타트업 추천기업에 대해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KB 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KB 이노베이션허브와 협력하고 있는 무매출 스타트업에 신보 보증을 통해 대출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자금 지원 방식이 더욱 다양해졌다"며 "
KB 금융, 신보, 스타트업 간 상생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