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대통령 파면이라는 헌정사상 초유의 사태로 출범한 문재인 정부 1주년을 기해 정책 심포지엄이 열린다.
한국경제학회·한국금융학회는 오는 10일 오후 1시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1년, 한국 경제의 회고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김경수 한국경제학회장(성균관대 교수)와 박영석 한국금융학회장(서강대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기조연설자로
김동연닫기김동연기사 모아보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나선다.
주제 발표는 이제민 연세대 명예교수가 '한국 경제 어디로 가야 하나'를, 김현욱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이 '최근 대내외 경제 상황에 대한 평가'를 맡는다.
패널토론은 박원암 홍익대 교수 사회로 송의영 서강대 교수, 신관호 고려대 교수, 윤석헌 서울대 객원교수, 조준모 성균관대 교수, 황성현 인천대 교수가 참여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