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2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입교식에서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자료사진= 금융보안원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대상으로 지난 3일 '제2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제2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에는 은행, 증권, 보험, 전자금융업 등 다양한 금융업권의 CISO와 보안전문기업 경영자가 참여했다.
금융보안 정책, 최신 보안기술 트렌드, 보안사고 사례 등의 강연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7월까지 12주 동안 실시한다.
이날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입교식에서는 김창경 한양대 교수가 '이제는 데이터 전쟁 시대'라는 주제로 초청 강연을 했다.
김영기 닫기 김영기 기사 모아보기 금융보안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글로벌 경영 리더십과 최신 보안기술 트렌드 함양을 통해 보안위협 대응 역량을 제고하고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