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대구은행은 지난 13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산학연계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대구은행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DGB대구은행의 디지털 IT R&D 센터가 'DGB대구은행-지역 대학생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디지털 IT R&D센터는 2018년에 더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조직 운영을 위해 정규랩, 산학연계랩, 기술랩, Biz연계랩 등 4개의 단위조직으로 분할해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산학연계랩은 지난 3월 지역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IT및 핀테크 분야에 적용가능한 프로젝트 참가 공모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접수된 프로젝트 중 심사를 거쳐 최종 36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했으며, 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DGB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산학연계랩을 통한 대학생들과의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우수하고 열정 있는 인재들을 발굴·육성하고 성과를 공유해 대학교와의 파트너십 강화는 물론 지방은행으로서의 역할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