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앱은 독립법인대리점으로는 최초로 리치앤코에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이다. 2016년 9월 처음 선보인 후 지난 3월 2.0버전으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편의를 향상시켰다. 굿리치 앱을 활용하면 본인 인증 한번으로 가입한 모든 보험 증권 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 분석 신청이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4일 기준 보험관리 부문 추천 앱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금융 카테고리 인기차트 16위, 금융 카테고리 급상승 순위 10위에 올라있다.
굿리치 앱은 고객 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4.0(5점 만점, 4월 4일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4.2점(5점 만점, 4월 4일 기준)을 받고 있다. 굿리치 앱을 이용해본 고객들은 보험료와 보장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함과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4월부터는 배우 박세영 씨를 모델로 한 ‘연락두절’편을 통해 보험금 청구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한 굿리치 앱의 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리치앤코 마케팅부문 남상우 상무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앱을 통해 보험조회, 보험분석, 보험금 청구 등 보험 관리 서비스를 한번에 가능하다는 점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다”라며 “리치앤코는 우수한 보험상품, 전문적인 보험 컨설팅 조직 그리고 보험 통합관리 플랫폼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고객을 위해 차원이 다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전국 170여개 지점의 2600여명 임직원과 꾸준한 성장을 이뤄가고 있는 리치앤코는 독립법인대리점으로는 이례적으로 본사 스텝만 350명이 넘고 마케팅, ICT 전문가들을 보유한 업계 유일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사 회원사이기도 하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