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은 15일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차상균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KEB하나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EB하나은행은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연구원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서울대 교수진이 은행 임원 등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딥러닝,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이나 활용 사례에 대한 연수를 진행키로 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KEB하나은행은 신기술 변화에 대응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이며 신 성장동력을 찾을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함영주 닫기 함영주 기사 모아보기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조직의 생존과 직결된 디지털혁신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며 휴머니티(Humanity) 기반 인간중심 디지털뱅크의 구현을 선도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