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오브젝트코리아가 교보생명 EDW(전사데이터웨어하우징)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제품 공급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비즈니스오브젝트가 공급하는 제품은 ‘오브젝트 엑스아이 R2’다.
교보생명의 이번 프로젝트는 EDW OLAP 솔루션을 신규 교체해 사내 데이터를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고급 정보로 전환, 실제 비즈니스의 ROI를 높이기 위한 IT전략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교보생명은 향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표준화의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교보생명 이해석 상무는 “과거에는 기업이 IT에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자료를 의존 했는데 이제는 전 직원이 그 자리에서 원하는 정보를 즉시 조달할 수 있게 됐다”며 “교보생명의 경영환경을 바꾼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오브젝트의 양승하 지사장은 “비즈니스 오브젝트는 생명보험시장에 세계 굴지의 구축사례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번 교보생명의 프로젝트를 수주해 국내서도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비즈니스오브젝트는 올해 LG전자, 포스코, 농수산홈쇼핑, 교육부 등에 BI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신혜권 기자 hksh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