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10(월)

한국신용데이터, 국내 최초 카드업계 마이데이터API 구축

기사입력 : 2019-11-27 09:57

카카오톡 이용 가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한국신용데이터가 국내 최초 카드업계 마이데이터API를 구축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신한카드와 함께 국내에서 처음으로 카드업계 마이데이터API를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에는 공인인증서를 옮기거나, 금융회사 계정정보를 하나씩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마이데이터API를 기반으로 개발된 매장정보 서비스 ‘페이노트’는 소비자에게 근처에서 △내게 혜택을 많이 주는 가게 △재방문 고객이 많은 가게 △인기 급상승 매장 등 유용한 정보와 혜택을 50만개에 달하는 사업장과 연계하여 제공한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만으로 손쉽게 이용하며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출시 초기임에도 신규회원이 하루 1만명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소상공인은 캐시노트 서비스 내에서 내방객 통계 정보를 확인하고 맞춤형 마케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는 “이번 페이노트 서비스 출시는 한국신용데이터와 신한카드가 국내 최초로 카드업계 마이데이터 API를 상용화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데이터 활용에 따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