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19.10.18(금)

'눈치 싸움 이제 그만' 하나투어, 일본 여행 홍보문구가 부른 논란

기사입력 : 2019-09-16 16:41

소규모 인원으로 출발 가능한 상품에 사용한다는 하나투어의 해명에도 논란 이어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하나투어가 16일 메일을 통해 발송한 광고 중 일본여행 홍보 문구 '눈치싸움 이제 그만!'이라는 표현이 보인다/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눈치 싸움 이제 그만'이라는 하나투어의 광고 문구가 16일 논란을 야기했다.

하나투어가 회원을 대상으로 발송한 광고 메일 중 지역별 베스트 특가를 모은 코너에서 일본 여행 상품 홍보 문구에 '눈치 싸움 이제 그만'이라는 홍보글이 4인부터 출발확정 39만9900원부터 상품에 함께 올라온 것이다.

이에 대해 하나투어 메일을 받은 고객 중 일부가 일본 불매 운동을 눈치 싸움으로 격하, 폄하시킨 잘못된 홍보 활동이라며 문제를 제기했고 몇몇은 일본 관광객으로 인한 수입 의존도가 컸을 하나투어가 현재 얼마나 큰 위기상황을 겪는지에 대한 반증이라며 분석했다.

한편, 하나투어 측은 단체 구성 없이 4인만 모이면 출발할 수 있다는 뜻에서 사용하던 눈치 싸움이라는 문구를 그대로 적용한 것으로 확인했다며 메일에 링크된 이미지의 문구를 교체하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