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2.28(금)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번호표 출력부터 상품 가입까지…NH농협은행, 로봇행원 '올리' 선봬

기사입력 : 2019-05-24 19:06

농협은행 모델 정해인 사진 찍기 등 FUN요소 탑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NH농협은행 부스에 전시되어 있는 로봇 행원 올리./사진=전하경 기자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 NH농협은행에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러 온 한금이는 NH농협은행의 로봇행원 '올리' 화면에서 모바일 대기 번호표를 발급받았다. 대기번호 8번을 받은 한금이는 기다리는 동안 '올리'가 추천해주는 예금 상품을 살펴봤다. 내게 맞는 상품이 있어 QR코드로 링크를 전송해 휴대폰으로 비대면 가입을 진행했다.

NH농협은행이 선보인 로봇행원 '올리'가 바꿀 은행 풍경이다.

NH농협은행은 23~25일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서 로봇행원 '올리'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내 입주한 AI 기반 스타트업 '단비'와 NH농협은행이 합작해 만들어졌다.

'올리'는 고객이 점포에서 행원이 없어도 상품 가입,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은행에서 대기하는 동안 간단한 예금 상품을 조회부터 가입까지 가능하다. 상품 추천 받기는 조건 별 탐색부터 가입까지 가능하다. 상품 추천 받기를 터치하면 상품, 기간 등을 입력하면 맞춤형으로 상품 목록이 나온다. 원하는 상품을 가입하고 싶을 경우 QR코드를 인식하면 비대면으로가입할 수 있는 링크로 연결된다. 고객은 본인의 휴대폰에서 비대면으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은행에 대기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재미 요소도 더했다.

올리 내에서는 NH농협은행 모델 정해인, NH멤버스 홍보모델 하니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했다. 촬영한 사진을 메일로 전달받을 수 있다. 올리가 직접 음악에 맞춰 춤을 보여주는 기능도 준비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올리' 외에도 NH농협은행 모바일 앱, 인증 등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