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19.12.16(월)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임명 비롯 방통위 인사 마무리

기사입력 : 2017-07-31 17:44

문 대통령 경남 진해 휴가지에서 상임위원 허욱·표철수 씨와 함께 재가…

center
[한국금융신문 정희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새 방송통신위원장으로 이효성 성균관대학교 명예교수<사진>를 임명했다.

지난 3일 방통위원장 후보로 지명한 지 4주 만에 이뤄진 임명이다.

이 위원장과 더불어 새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으로 허욱 엑스퍼트컨설팅 가치경영연구소장과 표철수 전 경기도 정무부지사를 함께 임명했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 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어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은 방송의 공공성, 공정성, 독립성, 다양성에 기반한 방송개혁 논의를 주도해 온 대표적인 언론학자”라고 설명했다.

이어 “언론·방송계 원로로서 방송통신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여러 이해관계들을 원만히 조정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는 판단 하에 임명을 단행하게 되었다”고 임명 이유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휴가 중인 경남 진해 군부대 휴양시설에서 이날 전자결재로 임명안을 재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지난 6일 국회에 이 위언장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요청했고 곧 이어 인사청문회를 열었지만 야당의 반대로 보고서가 채택되지 못했다. 국회는 청와대가 재차 요청한 뒤에도 보고서 채택을 하지 않은 탓에 대통령이 이번에 임명하기에 이르렀다.

윤 수석은 아울러 이 위원장과 더불어 허욱·상임위원에 허욱·표철수 상임위원까지 임명함에 따라 방통위에 대한 인사가 모두 마무리되었다고 전했다.



정희윤 기자 simm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희윤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