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11.12(수)

네이버 ‘넾다세일’, 2주간 누적 판매액 1조 돌파 “일평균 772억씩 판매”

기사입력 : 2025-11-12 10:4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역대 프로모션 중 최고 판매액 기록

네이버 넾다세일이 2주간 1조원의 누적 판매액을 기록했다. /사진제공=네이버 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넾다세일이 2주간 1조원의 누적 판매액을 기록했다. /사진제공=네이버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닫기최수연기사 모아보기)가 블랙 프라이데이 등을 맞이해 진행한 연중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프로모션 ‘넾다세일’이 2주간 누적 판매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1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진행된 ‘넾다세일’에는 디지털·가전, 패션·뷰티, 신선식품에 이르는 1만여 개 브랜드의 490만 개의 제품이 참여했다. ‘넾다세일’ 한정 단독 상품부터 최저가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색의 기획전에 배송 경쟁력을 갖춘 N배송 상품, 풍성한 할인 및 적립 혜택까지 더해지면서 관심을 받았다.

이에 따라 ‘넾다세일’ 기획전에 등록된 상품 판매 금액 기준으로 누적 판매액은 1조원을 넘어서며 역대 프로모션 중 가장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일 평균으로 계산하면 772억 원의 판매액이다.

해당 기간 동안 ‘넾다세일’에 참여한 전체 브랜드스토어·스마트스토어 셀러의 평균 거래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60% 증가했으며, 특히 SME 셀러들의 거래액은 32% 성장했다.

‘넾다세일’은 빅브랜드부터 작지만 강한 중소 브랜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망라해 폭넓은 상품 구성을 선보인 것이 우수한 성과를 이끌었다. 기획전 기간 동안 ‘헌터’, ‘커버낫’, ‘바이오힐보’ 등 트렌디한 브랜드부터 ‘송쭈집’, ‘비비수산’, ‘제주반했어’ 등 개성 있는 스토어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네이버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네이버 단독으로 선보인 한정 수량·전용 구성 상품을 모은 ‘넾다 오리지널’ 코너와, 50% 이상 할인 상품이나 1+1 혜택을 제안한 ‘넾다반값’ 등 주요 기획 코너가 이용자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일례로, ‘린클’, ‘에어메이드’ 등 인기 가전 브랜드가 ‘넾다 오리지널’ 코너에서 선보인 한정 수량 상품은 오픈 1시간 만에 완판됐으며,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 ‘메가커피’ E-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120만 건 이상의 거래를 기록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이번 ‘넾다세일’은 ‘네이버쇼핑페스타’를 리브랜딩한 첫 기획전으로, 브랜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와 높은 적립 혜택, N배송을 통한 안정적 배송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용자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고 말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슬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