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일본 본사에 ‘역수출’을 전개한다. 글로벌 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사진=BYN블랙야크 힐크릭
[한국금융신문 손원태 기자]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일본 본사에 ‘역수출’을 전개한다. 글로벌 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힐크릭은 이달 2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나고야 마츠자카야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팝업은 힐크릭이 국내에서 자체 기획 및 디자인한 ‘인터내셔널 라인’을 일본 현지에 처음으로 선보인 사례로,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을 본격화하는 전환점이 됐다.
팝업은 마츠자카야 백화점 5층 골프웨어 메인 존에 마련됐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한 K-골프웨어만의 요소로 일본 현지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힐크릭은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일본 유통 확대에 나선다. 오는 6월 말에는 오사카 우메다 한큐 백화점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일본 주요 백화점과의 협업을 통해 유통 채널을 순차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힐크릭 관계자는 “일본 본사에 역수출을 통해 상품 기획력의 글로벌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전략적 전개를 통해 K-골프웨어의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했다.
손원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tellm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