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조선 VIP - 그랜드 조선’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리조트 호텔을 다수 이용하는 고객들의 실질적인 혜택을 담은 전용 멤버십 상품으로 개발됐다. 해당 멤버십은 ‘개인형’과 ‘법인형’으로 이분화해 개인 고객은 물론 기업 고객까지 이용 혜택을 확대했다.
‘개인형’은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에서 사용 가능한 총 10매의 객실 숙박권, 그리고 50만원 금액 할인권이 제공되며 객실과 식음업장 이용 시 상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10매의 객실 숙박권은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에서 주중에 사용 가능한 일반 숙박권 4매를 비롯해 여름 성수기 및 토요일, 연휴 등을 비롯한 성수기 시즌에도 이용 가능한 숙박권 6매가 함께 제공된다. 고객들의 대중적인 선호도가 가장 높은 객실 타입인 그랜드 조선 부산 디럭스 오션, 그랜드 조선 제주의 디럭스 풀사이드 객실을 비롯하여 각 호텔별 투숙 특전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럽조선 VIP - 그랜드 조선 가입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인 객실 상품에 한해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 호텔 15% 할인을, 이외 조선호텔앤리조트 호텔들은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식음업장 이용 시에는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의 경우 최대 20% 할인을, 그 외 호텔들은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다양한 혜택을 고루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호텔 내 스파 및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럭셔리 플라워 부티크 ‘격물공부’, 그리고 ‘호무랑’ ‘야마부키’ 등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외식업장 이용 시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법인형’은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처음 선보이는 법인 멤버십으로 법인형(기본), 법인형(프리미엄) 두 가지 타입으로 운영된다.
두 타입 모두 총 30매의 숙박권을 공통적으로 포함해 다양한 쓰임새를 고려했다. 법인형(기본)은 개인형과 객실 타입 및 특전이 동일하며, 법인형(프리미엄)은 객실 타입의 업그레이드와 조식 및 라운지 포함 옵션이 제공된다.
법인형(프리미엄) 객실 이용 시에는 그랜드 조선 부산의 ‘프리미어 오션 & 아리아 조식 2인 & 그랑 제이 라운지’를, 그랜드 조선 제주의 ‘힐 스위트 및 힐 스튜디오 스위트 가든 & 그랑 제이 라운지(조식, 티타임)’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의 홈페이지에 명시된 객실 상품을 15%,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 레스토랑 이용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법인형’은 이용 시 증빙용 사원증, 명함을 제시하면 무기명으로 객실 및 레스토랑 상시 할인혜택을 법인 임직원이 함께 사용 가능해 임직원 복리후생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기명 회원 1인 지정이 가능하여 지정된 1인의 경우 조선호텔앤리조트 9개 호텔에서 클럽조선 골드(Gold) 멤버십의 상시 할인 혜택과 동일한 최대 20%의 레스토랑 상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그동안 클럽조선 VIP를 이용한 고객들의 피드백 및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리조트 호텔 혜택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리조트 특화형 멤버십을 새롭게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군의 라이프스타일과 호텔 이용 패턴을 기반으로 클럽조선 회원들에게 맞춤형 멤버십 혜택을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