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9(금)

이름과 연락처만 알면 OK…모니모 '연락처 송금' 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 2022-09-26 09:30

별도 수수료 없이 송금 가능
월 최대 30개 젤리 리워드 제공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카드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에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연락처 송금'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제공=삼성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삼성카드(대표이사 김대환)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에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연락처 송금'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연락처 송금' 서비스는 오픈뱅킹 기반으로,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며, 모니모 비회원에게도 송금이 가능하다.

모니모의 일반 송금과 동일하게 별도의 수수료 없이 송금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시 월 최대 30개의 젤리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젤리는 모니모 앱에서 제공하는 전용 리워드로, 젤리교환소에서 '모니머니'로 교환해 보험가입, 송금, 펀드투자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연락처 송금' 서비스는 모니모의 '연락처 송금' 메뉴에서 받는 사람의 연락처와 이름, 보낼 금액을 입력하면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링크가 발송된다. 수취인은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의 링크를 클릭해 본인의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을 받을 수 있다.

송금인은 송금이 완료되면 앱푸시를 통해 송금 완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유효기간 내에 수취인이 받지 않은 경우에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앱 모니모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연락처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