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0(토)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출시 기념 프로모션

기사입력 : 2022-09-26 08:4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는 오는 11월30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국내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프로모션 적용 대상은 사계절용 ▲아이온 에보 AS ▲아이온 에보 AS SUV, 겨울용 ▲아이온 윈터 ▲아이온 윈터 SUV 등 4개다.

타이어 4개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채비’ 전기차 충전 크레딧을 지급한다. 타이어 구매 후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 채비 앱에 접속해 모바일로 전송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크레딧이 지급된다. 지급된 크레딧은 전국 3000여개 채비 충전기 및 채비 멤버십과 로밍 협약을 맺은 충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크레딧 사용 기간은 등록일로부터 1년이다.

아이온을 장착한 차량 인증과 함께 실사용 후기를 네이버 카페 또는 블로그에 12월 16일까지 게재하고 인증하면 손쉽게 타이어 공기압 측정과 충전이 가능한 전동 에어펌프도 증정한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출시 기념 프로모션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온은 한국타이어만의 전기차 특화 기술로 완성된 프리미엄 브랜드다. 지난 5월 유럽 시장에 먼저 선보인 데 이어 최근 국내 정식 출시됐다. 세단과 SUV 전기차 모델에 장착되며 사계절용, 겨울용, 여름용 등 6개 풀라인업을 갖췄다.

전기차는 저소음, 고하중지지, 낮은 회전저항, 빠른 응답성과 높은 출력 대응,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EV 특성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 장착이 필요하다. 기존 타이어를 전기차 특성에 맞춰 튜닝한 일반 제품과는 달리, 아이온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성능 순수 전기차를 타겟으로 개발돼 저소음, 향상된 마일리지, 그리고 낮은 회전저항 등 삼박자를 모두 고르게 갖췄다.

한국타이어는 ‘사운드 옵저버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해 주행 중 발생하는 주파수 소음을 최대 9dB까지 감소시켜 모든 주행 속도 범위에서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Hankook EV Contour’ 및 ‘전기차 최적화 패턴 디자인 기술’을 바탕으로 타이어 강성을 높여 전기차의 높은 하중을 지지하는 동시에 타이어 면적당 접지 압력을 낮춰 타이어 마모 성능을 향상시켰다.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로 결합된 EV 컴파운드와 전기차에 최적화된 타이어 가류 기술로 초반 높은 출력을 발휘하는 전기차의 회전저항을 낮추는 동시에 전비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