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0(토)

[오늘의운세] 4월22일 띠별·별자리 운세

기사입력 : 2022-04-22 0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음력3월22일 띠별운세

4월21일 띠별 오늘의 운세이미지 확대보기
4월21일 띠별 오늘의 운세
쥐띠 : 매사를 무사 튼튼하게 노력하고 마음을 바르게 써야 된다.
1948년생, 매화는 혹독한 추위가 있어 그 빛을 더 하는 이치를 알아야 한다.
1960년생,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있더라도 항상 배운다는 자세로 임해라.
1972년생,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유리하나 전업이나 취직 등은 힘들겠다.
1984년생, 환경을 바꾸지 말고 자중함이 좋으리라.

소띠 : 인내심과 끈기가 많이 필요하다.
1949년생, 기다리는 마음을 가졌으니 분명히 이루게 된다.
1961년생, 크고 작은 어려움이 많이 생기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이겨낸다.
1973년생, 장거리 여행에도 장애가 없을 것이며 어느 곳으로 가도 좋다.
1985년생, 이성과의 데이트가 있겠다. 단 늦은 귀가는 금물.

범띠 : 빨리 마음을 바로 잡고 착하게 살아야 한다.
1950년생, 방탕한 생활 속에 여러 사람에게 피해를 주니 이 죄를 어찌 면할 수가 있을까.
1962년생, 죄를 짓고는 마음 편히 살수가 없는 것이다.
1974년생, 자신의 부주의로 인해 사업이 어려운 길에 놓이게 되고 심하면 부도를 낼 수도 있다.
1986년생, 여러 사람을 만나도 쉽게 인연이 맺어지지를 않는다.

토끼띠 : 일마다 곤고함이 따르니 하루도 편할 날이 없다.
1951년생, 쉴 틈없이 바쁘지만 실속은 없다. 주위의 도움을 받아라.
1963년생, 다소 어려움은 있으나 그럴 때일수록 희망은 가까워진다.
1975년생, 역경을 피하지 말고 당당히 맞서라.
1987년생, 꾀하는 일이 호황을 맞게 된다.

용띠 : 모든 일을 쉽게 이루니 이익이 그 가운데 있다.
1952년생, 허황된 일은 삼가 하여라. 후회하게 되리라.
1964년생, 일을 급히 도모하여 마음을 태우지 마라. 늦게 성취되리라.
1976년생, 헛된 재물을 탐내지 마라. 도리어 재물을 잃을 수도 있다.
1988년생, 오래된 지병만 아니라면 조금씩 차도가 있다.

뱀띠 : 힘든 일이 생겨도 의지할 곳이 없으니 외롭고 서럽다.
1953년생, 혼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겨 나가야 하는데 너무 지쳐있다.
1965년생, 지금의 매매는 이루어지기 어렵다. 때를 기다려라.
1977년생, 서쪽이나 북쪽 방향으로 찾아보면 찾는 것을 찾으리라.
1989년생, 미룰 수 있는 여행이라면 미루는 것이 좋다.

말띠 : 달이 먹구름 속으로 들어가니 그 빛을 볼 수가 없다.
1954년생, 가족 모두가 화목하니 오늘은 분수를 지키는 것이 제일이다.
1966년생,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면 고민하는 일이 해결될 수 있으리라.
1978년생, 의외의 돈이 들어와 살림이 불어나겠다. 동업은 길하리라.
1990년생, 먼 곳에서 기쁜 소식이 전해지니 마음이 가볍다.

양띠 : 소망이 이루어지리라.
1955년생, 주위의 친구나 동료의 유혹에 동조한다면 될 일도 안 되니 조심하여야 한다.
1967년생, 겉으로 드러나는 재수는 평범하나 속으로는 짭짤한 수입 등으로 재수가 좋으리라.
1979년생, 하고자 하는 사업이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1991년생, 누구나 때가 있는 법. 아직 때가 아닐 뿐이다.

원숭이띠 : 반드시 소원이 성취되니 여태껏 치성을 드린 보람이 있겠다.
1956년생, 만사가 평온할 때 한 번쯤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도 이로울 것이다.
1968년생, 많은 이득이 따르는 계약 건이 체결된다.
1980년생, 만족할 만한 직장에 특채로 입사하게 되리라.
1992년생, 하는 일이 많아지나 마음은 편안하다.

닭띠 : 늦었다고 생각될 때가 빠른 법이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1957년생, 윗사람이나 주위 사람의 충고를 절대 가볍게 여기지 마라.
1969년생, 몸에 좋은 약은 입에 쓰다고 했다.
1981년생, 고집만 내세우다가 결국에는 커다란 위기에 처하게 된다.
1993년생, 귀하의 부주의로 귀중한 물건을 잃어버리게 된다.

개띠 : 만복을 혼자 차지하려 하지 말고 가까운 사람과 함께 나누는 마음을 가져야 더욱 복되겠다.
1958년생, 가문이 빛이 나고 자손들이 기쁨을 가져오니 하늘에서도 복을 내리는 형상이다.
1970년생, 욕심을 버리면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사업이 번창일로에 있다.
1982년생, 남성은 훌륭한 아내를 맞이하게 되며 여성은 출가를 한다.
1994년생, 밖으로 나가면 좋지 않다.

돼지띠 : 분수껏 행동하는 것이 유익할 것이다.
1959년생, 처해진 환경이 다소 불우하더라도 그 보다 못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생각해볼 때다.
1971년생, 귀하 혼자로는 힘에 부치는 사업이다. 권력있는 사람을 찾아 나서라.
1983년생, 모든 것은 항상 시와 때가 있는 법이다.
1995년생, 친구의 유혹 등을 조심해라. 특히 최근에 만난 친구를 주의하도록 하라.

[오늘의운세] 4월22일 띠별·별자리 운세이미지 확대보기
물병자리 (양력 1월20일~2월18일)
당신을 유혹하는 손길이 많은 날! 오늘은 레이더를 좁히자. 팔랑귀를 살짝 접고, 꼼꼼하게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실수가 없는 날이다. 친구들과의 약속, 모처럼 만의 모임에도 꼭 내가 갈 곳인지 생각해보고 엉덩이 붙일 곳이 아니란 생각이 든다면 적당히 핑계를 대고 피하거나 가더라도 일찍 엉덩이를 떼자. 괜스레 본전도 못 찾을 수도 있다. 이래저래 일이 잘 안풀리니 마음이 답답하겠다. 답답한 마음, 엉뚱한 곳에 화풀이 하지 말고, 공포영화 보면서 소리한 번 빽! 질러보는건 어떨까? 아드레날린이 팍팍 솟구치도록~
오늘엔 딱! 빨간색 티셔츠

물고기자리 (양력 2월19일~3월20일)
컨디션이 별로 안 좋은 날이다. 어딘가 몸에 이상이 있는 것 같다면 미루지 말고 병원을 찾자. 큰 병으로 옮아질 위험이 보인다. 너그러운 기운이 가득한 날이다. 누군가 당신에게 실수를 한다 해도 너그럽게 이해할 수 있을 만큼 마음이 너그럽고, 혹시 사과해야 할 일이 있다면 오늘이 딱이다. 그쪽도 당신을 이해해준다. 무리하게 밝은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차분한 무채색 옷을 입고 분위기를 잡아보는 것이 오늘 당신에게 어울린다.
오늘엔 딱! 메탈 손목시계

양자리 (양력 3월21일~4월19일)
아침부터 눈뜨기가 힘들다. 컨디션이 별로인 날이기 때문. 아침에 세수를 하고 집에 나서는 일도 평소보다 힘들다. 약국에서 자양강장제라도 한 병 사 마시면 도움이 될까? 주위 사람들에게 쉽게 짜증을 낼 수 있으니 미리 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아예 선언을 하거나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도 방법이다. 주변 유혹에도 귀가 팔랑거리기 쉬운 날이다. 합리적인 판단이 잘 되지 않는 날이니 조심하자. 이성과의 만남도 자제하자. 연약한 컨셉, 모성본능 자극 컨셉도 오늘을 별로 시큰둥~ 핀잔만 들을 수 있겠다.
오늘엔 딱! 비타민

황소자리 (양력 4월20일~5월20일)
아침에 일어났더니 눈이 안떠지는 기분은?? 오늘이 그렇다. 예상치 못했던 문제로 앞이 막막하게 느껴진다. 차분히 생각하면 솟아날 구멍이 보이니 조급해하지 말고 신중히 생각하자. 계획하고 있는 일들을 차분히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의심 가는 부분이 있으면 꼭 확인해둬야 뒤탈이 없다. 청색, 푸른색 계열의 색상이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날이니 오늘의 컬러로 삼으면 어떨까? 살짝 에로틱한 영화나 코미디 영화도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날이다.
오늘엔 딱! 소세지

쌍둥이자리 (양력 5월21일~6월21일)
일하기 딱 좋은 날~! 그동안 못했던 일이 있다면 오늘 안에 다 해결하자. 무슨 일이든 다 술술~ 풀릴 것이다. 청소를 하다가 잃어버린 줄 알았던 물건을 찾는다거나 기특하다고 부모님께 용돈을 받을 수도 있겠다. 공부를 한다면 그동안 풀지 못했던 문제를 다시 한 번 보자.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하는 족족 당신에게 득이 되는 날이다. 혹시 오늘 이성에게 고백하려한다면 청색계열의 코디를 하자.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도 있겠다.
오늘엔 딱! 청바지

게자리 (양력 6월22일~7월22일)
돈! 돈! 돈! 돈에 대한 얘기는 듣지도 먹지도(?) 말라. 듣는 그 순간부터 졸졸졸~ 새어나가니 부자가 되고 싶은 당신이라면 오늘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누군가 당신이 떨어뜨린 돈을 줍고 기뻐할지 모른다. 사랑하는 사람 말고는 그 누구의 말에도 귀 기울이지 말 것. 당신을 도와주고자 하는 사람들이지만 결국 잃는 건 당신일 것이다.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일단은~!!! 내일로 미루자. 물론 병원 가는 것만 빼고^^;
오늘엔 딱! 메신저

사자자리 (양력 7월23일~8월22일)
한강에서 욕먹고 강남에서 뺨 맞는 격. 도대체 풀리는 일이 하나도? 아니 그 하나의 반 도 없다. 오늘 같은 날은 절대 네버 고백 같은 거 하지 말자. 그 사람이 당신이 예전에 차버린 옛 연인의 친구일지도 모른다. 혹시 어제였다면 그 사람의 마음이 흔들렸을지 모르나 오늘은 절대 네버~! 욕만 바가지로.. 오래 살기는 하겠다. 커플인 당신이라면 연인의 이야기를 잘 듣자. 당신을 위해 준비한 것이 있으니 하자는 대로 하는 게 당신에게 이롭겠다.
오늘엔 딱! 케이크

처녀자리 (양력 8월23일~9월23일)
청춘사업 진행 중인 당신, 자연스런 스킨십이 애정지수를 팡팡 높여줄 수 있는 날이다. 가벼운 스포츠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같이 즐기다 보면 어느덧 찐득찐득한 친밀감이 형성되어 있을 듯. 금전운은 보통이다. 무리해서 기분전환을 하면 후회로 돌아오겠으니 계획적인 씀씀이가 필요하겠다. 오늘 커플 애정운을 제외한 당신의 운은 그저 그러하니 솔로인 당신에겐 별 볼일 없는 날이겠다.
오늘엔 딱! 커플링

천칭자리 (양력 9월24일~10월22일)
마무리 할 일들이 생기는 날이다. 그동안의 공든탑이 어라? 쉽사리 무너지지 않게 하려면 유종의 미를 거둬야 하는 날이다. 눈에 보이는 것, 눈에 보이지 않는 것 어느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으니, 남을 섣불리 믿지 말고 본인이 챙겨야 할 것은 본인 스스로 꼼꼼하게 체크할 것. 감사인사를 해야 할 곳, 사람들에게는 인사를 빠뜨리지 말자. 인사 많이한다고 욕먹는 사람 못봤다. 여행을 갈 일이 생기겠다. 여럿이 가는 여행은 좋지만, 이성간의 여행, 적은 수가 가는 여행에는 갈등수가 생길 수 있으니 가급적 사람을 늘리거나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오늘엔 딱! 칵테일

전갈자리 (양력 10월23일~11월22일)
느낌좋고~ 감정좋고~ 감성지수가 원만한 상승곡선을 그리는 날이다. 하지만 이성적인 판단력이 떨어지는 날이니 느낌에 따른 일처리엔 실수가 따르는 날이겠다. 동성친구와 다툴 일들이 생길 수 있겠다. 선후배와의 사이도 그다지 좋지 않을 것 같으니 예의바른 태도를 하루 종일 고수할 것. 이성간에는 무조건 잘해주는 것이 방법이겠다. 오늘의 마찰은 해결점을 찾기 어려운 일들이 대부분일 것 같다. 한발 양보하는 것이 상책!
오늘엔 딱! 헤드폰

사수자리 (양력 11월23일~12월24일)
말이 필요 없다. 뭐든지 다 잘되는 날 아니냐고? 그런 꿈은 일찌감치 깨주시고. 말 할 필요 없이 행동으로 옮기는 날이다. 백날 말만 하는 당신의 모습에 실망하던 사람들~! 이제 그들에게 당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줄 때가 온 것이다. 어벙한 클라크가 전화박스에서 슈퍼맨으로 변하듯 아님 스파이더맨으로 변하듯(?) 당신 맘에 드는 방법으로 당신 마음속에 있는 일들을 실천하도록 하자. 그것만이 당신이 살 길이다.
오늘엔 딱! 조깅화

염소자리 (양력 12월25일~1월19일)
마무리가 좋지 못하면 그간의 노력이 모두 허사가 되는 날! 항상 마지막이 문제이니 유종의 미를 거두도록 노력할 것. 외나무다리에서 원수를 만나 당황하지 않으려면 아예 원수를 만들지 않으면 되는것! 헤어질 땐 모두 웃으면서 헤어질 수 있도록 하자. 이성친구와 작은 마찰이 생길 수 있는 날. 넓은 아량을 가지고 상대를 대한다고 생각하면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 문제들이니 애써 따지고 들지 말자. 전체적인 운이 쭉~ 상승곡선을 그리니 오늘 하루,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일은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겠다.
오늘엔 딱! 샌드위치

이창선 / 운세제공=드림웍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이창선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