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11.26(금)

농협, 새로운 양돈분야 축사표준설계도 개발‧보급

기사입력 : 2021-10-27 11:01

방역기능 강화·ICT 적용 스마트축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이동규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닫기이성희기사 모아보기) 경제지주 축산컨설팅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개발한 양돈 축사표준설계도를 인쇄‧배부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축사표준설계도는 축사시설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건축, 축산분야 각계전문가의 자문과 농림축산식품부 축사설계기술자문위원회의 기본설계와 실시설계 심의를 통해 도면을 보완하여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았다.

이번에 보급하는 축사표준설계도(양돈)는 모돈 200두 사육규모의 돈사2동(번식돈사, 비육돈사)과 부속동(계류장, 출하실, 전실)으로 도면이 구성되어 있으며, 미래지향적 스마트축사에 필요한 ICT(정보통신 기술) 관련 내용과 질병 예방을 위한 차단방역 및 화재안전 관련 개념이 반영 되어 있다.

김태환 농협축산경제대표이사는 “표준설계도를 양돈농가에서 활용 하면 설계비 절감, 인허가 절차 간소화도 가능하게 되며 첨단 ICT장비 적용을 용이하게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양돈분야 축사표준설계도는 시·군(축산과 및 건축과), 농업기술센터, 지역축협을 비롯한 생산자단체(한돈협회) 등에 배부되며, 양돈농가는 농협축산정보센터 자료실에서 새로운 축사표준설계도를 10월말부터 이용할 수 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경제·시사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