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11.26(금)

농협경제지주, 식품전문가 대상 '프랜즈 2021 식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기사입력 : 2021-10-22 21:1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이동규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닫기이성희기사 모아보기) 경제지주는 지난 21일 ‘프랜즈 2021 식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과제의 최종 경쟁심사 및 시상식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 트렌드 대응식품 개발 ▲성장유망 식품개발 ▲자유 아이디어 총 3가지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프랜즈에 가입된 식품전문가, 기업 등이 다수 참여해 국산 농산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아이디어를 제출하였다.

농협은 전체 공모된 아이디어 중 1차 심사를 통과한 레토르트 간편식 등 9개 과제를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최종심사를 통해 은상(4명), 동상(4명)을 선정하였으며, 상패와 총 상금 600만원을 시상하였다.

수상자에게는 추후 농협식품R&D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상품개발 과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이를 통해 순차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농협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식품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사업성이 높은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었다”며 “앞으로도 국산 농산물 부가가치 제고에 기여하는 참신하고 질 높은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경제·시사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