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0(토)

시그널파이낸셜랩, 정규직 보험 세일즈 매니저 30명 채용

기사입력 : 2021-06-09 09:1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보험 경력 1년 이상
생·손보 설계사 자격 중 1개 이상 필수 소지

해빗팩토리의 보험판매법인(GA) 자회사 시그널파이낸셜랩이 정규직 경력사원 30명을 공개 채용한다./사진= 해빗팩토리이미지 확대보기
해빗팩토리의 보험판매법인(GA) 자회사 시그널파이낸셜랩이 정규직 경력사원 30명을 공개 채용한다./사진= 해빗팩토리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수수료를 더 주는 상품이 아닌, 고객에게 더 좋은 보험에 대해서만 고민하면 됩니다!”

시그널파이낸셜랩은 정규직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시그널파이낸셜랩은 해빗팩토리의 보험판매법인(GA) 자회사다.

모집 직무는 보험 분석 및 상담을 제공하는 ‘세일즈 매니저’로 3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보험 경력 1년 이상인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 중 1개 이상 필수로 소지해야 한다.

시그널파이낸셜랩은 이번 정규직 채용을 통해 기존 수수료 기반의 급여 체계에서 정규직 급여 지급 및 기타 복리후생을 제공함으로써 보험설계사에 대한 인식과 함께 근무 처우를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경력직의 경우 4000만원 이상의 정규직 연봉이 지급되며, 여기에 4대 보험을 비롯해 퇴직금, 활동 수당 및 저축 수당 등을 받는다. ‘워라벨’이 보장되는 업무 시간(하루 9시간 탄력근무)으로, 추가 업무 시에는 추가 근무 수당이 지급된다.

일반적으로 업계에서 채용하는 정규직 설계사의 경우 개별 점포에 배치되고, 잦은 순환근무로 인해 자신의 의지와 상관 없이 근무지 이동이 많았다. 이번에 채용되는 시그널파이낸셜랩 세일즈 매니저는 100% 내근직으로 서울 여의도 위워크 오피스에서만 근무할 예정이라 업무 환경이 개선된다.

이번 채용을 통해 선발되는 정규직 설계사의 주요 업무는 보험 보장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를 활용해 고객 보험 분석 및 상담과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대면 보험 상담 및 가입 지원이다. 고객 모집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고, 수수료 기반의 보험 상품 판매도 없다. 시그널플래너 앱을 통해 유입된 고객 대상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관점에서 정확한 상담과 고객에게 가장 알맞는 보험 상품을 판매하면 된다.

시그널파이낸셜랩 정규직 지원 및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시그널파이낸셜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국 시그널파이낸셜랩 대표는 “보험 시장은 변화하고 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바른 분석과 객관적인 보험 상품을 추천하려면 판매 과정에서의 근본적인 혁신이 필요하다"라며 "시그널파이낸셜랩의 정규직 설계사 채용은 이런 바람직한 변화를 위한 출발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그널파이낸셜랩 매니저들의 고객 맞춤 상담 서비스는 최근 달성한 시그널플래너 고객용 앱 평점 5.0(구글플레이스토어 6월 9일 기준)이 잘 말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