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위니아전자, 프랑스 핸드볼 팀 '파리 생제르맹' 공식 후원…2022년까지

기사입력 : 2021-05-12 07:4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생제르맹 구장 경기 시 '위니아' 로고 노출
위니아 보르도·위니아 프렌치에 생제르맹 로고 사용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 경기 장면. 사진=위니아전자이미지 확대보기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 경기 장면. 사진=위니아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위니아전자가 핸드볼 주요 명문 팀인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에 오는 22년 6월까지 공식 공급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은 프랑스 최상위 리그(LNH1)에서 7번의 우승과 프랑스 챔피언십에서 4회 우승을 달성한 유럽의 명문 팀이다.

위니아전자는 이번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파리 생제르맹 구장인 스타드 피에르 드 쿠베르탱에서 홈 경기가 열리면 경기장 내 LED 패널과 코트 바닥을 통해 위니아 로고가 노출된다. 또한, 유럽 법인 쇼룸과 매장, 제품 행사 시에 브랜드 로고를 활용하는 등의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위니아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국내에서도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최근 출시된 와인 셀러 탑재 멀티냉장고 ‘위니아 보르도’와 92종의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에 파리 생제르맹 공식 공급사 로고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공식 로고를 활용한 제품광고 인쇄물과 주요 제품에 부착할 수 있는 DIY 스티커를 제작해 판촉 시에 활용하고, 홈페이지와 온라인 카달로그에도 파리 생제르맹의 공식 공급사 소개 메시지를 삽입하는 등 글로벌 통합가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간다.

장 클로드 블랑 파리 생제르맹 부회장은 “국제적으로 브랜드 전략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위니아전자의 공식 파트너로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한국의 우수 기업과 함께 앞으로의 경기에서 새로운 타이틀로 기록을 써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동철닫기이동철기사 모아보기 위니아전자 유럽법인장은 “세계 최고 선수들이 속해있는 파리 생제르맹 핸드볼팀과 함께 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유럽 시장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한국의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위니아의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위니아전자는 지난해 통합가전 브랜드 ‘위니아(WINIA)’를 새롭게 론칭하고 ‘Made in Korea’의 높은 기술력과 특별한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에서 열린 ‘2020 Red Top Award’에서 위니아 브랜드로 미니세탁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멕시코에서는 위니아 전자레인지 21만대 공급 계약을 맺으며 누적 점유율이 60%에 육박하는 등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위니아(WINIA)로 인정 받았다. 이밖에 중남미서 K-POP 행사 개최와 지역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온라인 홍보를 상시 실시하고 있으며, 페루와 칠레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활동도 펼치는 등 소비자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