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Culture & Hobby] 떠나고 싶은 5월엔 호텔로 Go Go! 국내 주요호텔 특화 프로모션 눈길

기사입력 : 2021-04-28 17:3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Culture & Hobby] 떠나고 싶은 5월엔 호텔로 Go Go! 국내 주요호텔 특화 프로모션 눈길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국내외 여행•관광 산업이 어려움을 겪은 지도 1년이 넘었다.

이에 항공사들은 무착륙 여행을, 면세점은 내수판매를 진행하고, 여행사들은 코로나19 이후의 상품을 예약 판매하는 등 저마다의 아이디어를 통해 먹거리를 찾고 있다.

불황을 이어가던 국내 호텔들도 여러 방법을 통해 매출 회복을 시도하고 있다. 각 호텔만의 특색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여행에 갈증을 느끼는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협업을 통한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대상이나 콘셉트 맞춤형으로 다채로운 상품이 출시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특급호텔로 떠나는 신혼여행, 롯데호텔 ‘허니문 패키지’

롯데호텔은 신혼부부 여행객을 대상으로 신개념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시그니엘 서울•부산, 롯데호텔 서울•부산•제주 등 5개 호텔에서 허니문 숙박을 할 수 있는 ‘트래블 포 투모로우’가 그것.

이는 국내 롯데호텔에서 허니문을 보내면 결혼 1주년인 내년에 해외 롯데호텔에서 무료 숙박을 하는 새로운 패키지다. 전 세계에서 특급호텔을 운영하는 롯데호텔의 글로벌 호텔체인 강점을 극대화한 것으로, 고객들은 올해 허니문은 국내에서 즐기고, 결혼 1주년은 해외에서 즐길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은 호텔 크레딧 10만원을 제공하는 스위트룸 상품이 눈에 띈다. 프리미어 스위트룸 상품은 연박 시 롤스로이스 픽업/센딩 서비스 특전이 제공되는 등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서비스로 준비되어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르살롱 2인 혜택, 오후 3시 레이트 체크아웃으로 여유로운 휴식이 돋보인다. 서울 시내(호텔 포함)와 김포 혹은 인천 공항 사이 픽업/센딩 서비스가 무료로 1회 가능하다.

롯데호텔 제주는 오래 머물며 허니문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경험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석식과 스파, 야외 체험 프로그램 등의 연박 혜택이 더욱 풍성하다. 김포공항 롯데몰 무료주차도 제공돼 제주 지역 장기 숙박을 고려한다면 최적의 선택이다.

특히 롯데호텔의 허니문 패키지를 이용하면 2022년 5개의 롯데호텔 해외 체인(롯데호텔 괌/블라디보스토크/하노이/호치민, 롯데아라이리조트)중 한 곳에서 무료 숙박이 가능하다. 패키지 이용 월을 기준으로 익년 동월과 전후 1개월씩을 포함한 총 3개월의 유효기간 내에 패키지 이용일수만큼 투숙할 수 있다.

조은영 롯데호텔 프로모션 랩 팀장은 “해외 허니문이 제한된 신혼부부들에게 희망을 드리고자 글로벌 호텔 그룹의 강점을 살려 해당 패키지를 출시했다”며 “향후 여행 재개 상황에 따라 무료 숙박 특전 대상 해외 호텔을 더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ulture & Hobby] 떠나고 싶은 5월엔 호텔로 Go Go! 국내 주요호텔 특화 프로모션 눈길이미지 확대보기
신라호텔, 다양한 문화트렌드 접목한 패키지…이번엔 스위스 프리미엄 화장품 체험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3년 연속 5성 호텔로 선정된 신라호텔은 다양한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트렌드에 맞춰 뷰티·패션·항공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삼성전자의 최신 생활가전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했다. 고객이 고가의 가전제품을 구매하기에 앞서 호텔에서 먼저 체험해보고 구매여부를 결정하는 동시에 프라이빗한 객실에서 휴식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3월에는 키덜트족을 위한 레고 협업 상품도 내놨다. 레고코리아와 협업한 신라호텔 패키지 ‘마이 리틀 부케 위드 레고(My Little Bouquet with LEGO)’는 레고가 지난 1월 ‘키덜트’ 고객을 위해 선보인 꽃다발 세트를 객실에서 만들어볼 수 있는 패키지다. ‘봄•키덜트•플랜테리어•집콕놀이’ 등 최신 문화 트렌드가 두루 반영된 상품으로 호캉스를 즐기며 취미 생활도 할 수 있는 1석2조의 상품으로 SNS상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호텔신라의 새로운 협업 대상은 스위스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셀코스메트 셀맨(Cellcosmet and Cellmen)’이다. ‘모먼트 오브 플레져’ 패키지를 통해 서울신라호텔은 고객에게 호텔 서비스 이상의 체험 요소를 제공할 수 있고, ‘셀코스메트 셀맨’은 국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스위스 하이엔드 피부과학을 몸소 경험해볼 수 있는 데일리 피토 스킨케어(15ml)와 셀룰라 크림(15ml) 등으로 구성된 셀코스메트 익스피리언스 키트가 1개 제공된다.

또한 차분한 분위기의 셀코스메트 셀맨 부티크에서는 스위스 리바이탈라이징 안티에이징 셀 핸드케어 서비스(1인당 20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패키지에는 서울신라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입장 혜택이 포함돼 있어 풍성하고 여유로운 식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는 조식, 라이트 스낵, 애프터눈 티, 그리고 해피 아워까지 하루 4번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먼트 오브 플레져’ 패키지는 5월부터 6월 30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그랜드 디럭스 룸, 수페리어 스위트 중 선택 가능하다.

[Culture & Hobby] 떠나고 싶은 5월엔 호텔로 Go Go! 국내 주요호텔 특화 프로모션 눈길이미지 확대보기
JW 메리어트 호텔, 세대별로 딱 맞는 ‘맞춤 호캉스 패키지 5종’ 눈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취향 및 목적에 따라 객실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맞춤 호캉스 패키지 5종’을 선보이고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예비 부모들을 위해 ‘나이스 투 미츄 베이비(Nice to Meet You Baby)’란 이름으로 태교 패키지를 출시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도심 속 태교 여행 수요를 겨냥해 기획했다.

출산을 앞둔 예비맘과 태어날 신생아를 위해 프리미엄 원단 스페셜 코지코튼을 사용해 만든 ‘블루독 베이비(Bluedog Baby)’의 배냇저고리와 59년 전통의 스웨덴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인 ‘베이비뵨(Babybjorn)’의 베이비빕 턱받이, 스푼 및 포크, 유아용 물컵과 캔버스백이 특별 출산 선물로 준비된다.

연인과 함께 특별하고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로맨스 패키지 (Romance Package)’도 출시했다. 한강과 남산, 화려한 도심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디럭스에서의 1박으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파티세리의 ‘프랄리네’ 미니 홀케이크와 ‘비비 그라츠’, 까사마타 비앙코 와인 1병이 룸 서비스로 제공된다. 특별 선물로는 프랑스 정통 니치 퍼퓸 브랜드 ‘썽봉’의 커플 향수 2종 세트 또한 준비될 예정이다.

‘패밀리 바이 JW(Family by JW)’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한 특별 키즈 패키지다.

실내 캠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디언 텐트와 매트가 객실 내에 설치되며, 한국짐보리 짐월드의 세계적인 에듀 토이 브랜드 ‘맥포머스’ 또는 ‘레이저페그’ 상품을 특별 선물로 준비했다. 컬러링 세트를 비롯해 가족 모두가 함께 퍼즐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호텔 퍼즐 세트와 목욕 전문 뷰티 브랜드 ‘캄모멘트리’의 키즈 바디제품 정품 2종이 추가로 제공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는 호텔 산업에 큰 어려움을 줬지만 특화 프로모션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도 됐다”면서 “국내 주요 호텔은 앞으로도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5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재테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