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4.13(화)

보험연수원, 제11기 보험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개설

기사입력 : 2021-03-04 13:52

보험업계 전문경영인 양성 지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사진 = 보험연수원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보험연수원은 보험사, 유관기관, 보험관련단체 소속 임원을 대상으로 '제11기 보험 최고경영자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한다고 4일 밝혔다. 과정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13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과정은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에 대응하고 보험업계의 조직혁신 및 지속가능경영에 필요한 전문경영인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보험산업 주요 정책(소비자보호, 감독방향 등), 최신 이슈(ESG경영, 마이데이터, 디지털헬스케어 등), 모빌리티 산업 등 보험회사 리더에게 요구되는 전략적 사고와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과목으로 구성됐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교수진으로 초빙하여 업계 주요 현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함으로써 보험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11년 처음 개설해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해 온 보험 최고경영자 아카데미과정에는 지난해 10기까지 보험업계 임원 등 총 314명이 참여했다. 과정은 기수별 원우회 및 총원우회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하여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확립해 업계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정화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