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올리브영, 온라인몰 리뷰 610만건 돌파…"업계 최다 기룩"

기사입력 : 2020-11-26 08:5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CJ올리브영은 지난 25일 기준 공식 온라인몰 누적 리뷰 수가 610만건을 돌파해 뷰티 업계 최다 리뷰 수를 경신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 CJ올리브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CJ올리브영


이같이 압도적 리뷰 수를 기록한 핵심 요인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한 'O2O'(Online to Offline) 시너지가 꼽힌다.

올리브영은 지난 1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의 후기를 온라인몰에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통합 이후 10개월만에 누적 리뷰 수는 10배 가량 급증했다. 월평균 50만건 이상의 사용 후기가 누적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도 O2O 시너지를 바탕으로, 사용자 위치 정보 기반의 '매장 직원 추천 리뷰'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리뷰의 질적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도 리뷰 수 증가에 한 몫 했다는 평가다. 올리브영은 지난 7월 가짜 리뷰를 차단하고 고객 신뢰를 높이기 위해 '리뷰 블라인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실제 구매 고객인 '탑(우수)리뷰어'들이 추천 상품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리뷰의 품격'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피부 유형과 톤, 각종 뷰티 고민에 기반한 실제 사용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내친 김에 오는 2021년에는 1000만 리뷰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고객들의 구매 결정 단계에서 사용자 후기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600만건 이상의 상품 리뷰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올리브영의 온·오프라인 채널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 성과"라며 "2021년 1000만 리뷰를 확보해 국내 대표 뷰티 정보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유선희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