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0.22(목)

NH농협생명, '모바일창구 앱' 메인 전면 개편

기사입력 : 2020-09-28 16:03

아이콘 직관적 배치 등 UI/UX 재편
메뉴검색·금액입력버튼 등 신규기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사진 = NH농협생명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NH농협생명은 쉽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농협생명 모바일창구 앱' UI/UX(User Interface/User Experience)를 전면 개편했다. 모바일창구란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농협생명은 '혁신적 고객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이번 UI/UX 개편을 추진했다. 주요 특징은 △메인화면 UI/UX 전면 개편 △메뉴검색 신설 △금액입력 단축버튼 신설 등이다.

메인화면 UI/UX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검색창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아이콘을 전면배치했다. 또 입출금서비스의 금액입력창에 단축버튼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018년 12월 실손보험 ‘간편청구시스템’을 생명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 8월에는 AI(인공지능) 기반 24시간 챗봇서비스 ‘코리봇’을, 올 7월에는 금융업계 최초로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체인 인증’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한 언택트 서비스 경쟁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창구 개편은 당사 고객패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중심의 애플리케이션 설계과 다양한 보험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사랑을 실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정화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