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06(월)

세븐일레븐 '수제반찬세트' 4종 출시

기사입력 : 2020-06-02 08:41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 전용 상품으로 1인가구 맞춤형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4종을 선보였다. 사진=롯데그룹.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 전용 상품으로 1인가구 맞춤형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4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1인가구, 편리미엄, 근거리 쇼핑문화 등의 확산으로 편의점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19로 새로운 생활 쇼핑 문화가 형성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일상에 필요한 먹거리를 구매하는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5월 반찬류 매출은 전월 대비 15.2% 올랐고, 쌀, 야채 등 신선식품도 각각 52.3%, 16.3%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수제반찬세트’를 출시하며 구색 강화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수제반찬세트’는 ‘메추리알장조림’, ‘황태채무침’, ‘매콤멸치볶음’, ‘진미채무침’ 등 총 10개의 수제반찬 중 4개를 조합한 세트 상품이다. 판매가는 1만2000원이다

세븐일레븐 수제반찬세트는 80~150g의 소용량 상품으로 1~2인 가구가 일주일 정도 취식 가능한 양이다. 구매방법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에 접속한 후 ‘예약주문’ 메뉴 ‘샐러드/반찬’ 코너에서 구매를 희망하는 세트상품을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주문 상품이 해당 점포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상품 교환권 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점포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수제반찬세트’ 출시를 기념해 최초 구매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9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일부터 이달 말까지 세븐앱에서 ‘수제반찬세트’ 구매 후 스탬프를 4개 적립하면 ‘수제반찬세트’ 1개를 무료 증정한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신선식품팀 CMD는 “편의점 신선식품은 가까운 곳에서 소용량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앞세워 1~2인가구 수요를 중심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며 “수제반찬세트는 가정에서 식사할 때 기본이 되는 밑반찬들로 구성되어 있고, 무엇보다 신선하고 맛 좋은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