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14(화)

교보교육재단, 산림복지진흥원과 청소년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 2020-05-29 16:28

인성함양 위한 프로그램 운영 협약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사진 = 교보교육재단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교보교육재단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청소년 인성함양을 위한 가족 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선종학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청소년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나갈 주인공”이라며 “가족과의 건강한 소통을 통해 유대감과 바른 인성을 배울 수 있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도록 재단과 진흥원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청소년 가족 대상 소통이나 관계 회복 프로그램 모델을 마련하고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립숲체원, 국립산림치유센터 등 진흥원이 보유한 산림복지시설 및 프로그램과 결합해 인성교육 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청소년 교육의 근간이 가정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가정에서 청소년 자녀와의 대화 시간이 하루 평균 30분 미만으로 나타나는 등 가족 소원화 현상이 사회적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재단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숲 속에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가족과의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청소년이 정서적 안정을 찾고, 공감과 소통 역량을 기르기 위한 취지다.

재단은 이번 협약식에 앞서 가족 캠프에 적용하기 위해 인성교육 전문가인 정창우 서울대 윤리교육과 교수와 함께 가족 소통 프로그램 ‘톡톡톡(talk), 공감 시간’도 개발했다.

교보교육재단은 가족캠프 외에도 청소년의 인성함양을 위해 자원봉사캠프 ‘더불어행복하기’, 청소년 인성독서 사업 ‘책갈피’, 청소년 인성 콘텐츠 ‘품생품사’ 등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정화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