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14(화)

이디야커피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 진행

기사입력 : 2020-05-27 09:0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이디야커피는 2020 상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이디야커피.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이디야커피는 2020 상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 제도로 이번 전달식을 통해 20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1억원을 전달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제도 중 하나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시행해오고 있다. 지난 8년간 총 3천234명의 아르바이트생에게 누적 16억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디야커피는 매장 아르바이트생의 아이디어 제안 평가와 근속 일수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장학금 수여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선 선발한다. 또한 아이디어 제안 평가 우수자를 별도 선발해 포상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를 검토해 현장 매장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정환국 이디야커피 대외협력본부장은 “이디야커피는 아르바이트생을 포함한 모든 현장 근무자들의 노력 덕분에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 메이트들이 매장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