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9(금)

[신간]투데이신문 직장인신춘문예 당선작품집

기사입력 : 2020-03-16 16:1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조흥준 외 21명 지음/개미/328쪽/1만6000원]이미지 확대보기
[조흥준 외 21명 지음/개미/328쪽/1만6000원]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지난 5년간 <투데이신문>이 주관한 ‘투데이신문 직장인신춘문예’를 통해 당선된 신인작가 22명의 당선작을 엮은 책 <투데이신문 직장인신춘문예 당선작품집>이 출간됐다.

‘투데이신문 직장인신춘문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해 일찍부터 일터에 뛰어드는 바람에 문학에 전념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인 많은 분들이 틈틈이 짬을 내 작품을 써오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고단한 직장생활의 경험이 녹아든 문학작품이야말로 이 시대 삶을 진정으로 대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 5년 전부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오늘에 이르렀다.

2016년 제1회로 문을 열어 올해로 5회를 맞은 ‘투데이신문 직장인신춘문예’는 투데이신문(대표 박애경), (사)한국사보협회(회장 김흥기), 한국문화콘텐츠21(대표 김선주 외)과 함께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문인협회(이사장 이광복)가 후원한다. 그동안 ‘투데이신문 직장인신춘문예’를 통해 발굴된 한국문단에 새 바람을 일으킬 역량 있는 신인작가들의 작품을 <투데이신문 직장인신춘문예 당선작품집>을 통해 한번에 만날 수 있다.

당선작품집에는 시 부문, 소설 부문, 수필 부문의 당선작과 가작 등을 포함해 총 22편의 작품이 실렸다.<투데이신문 직장인신춘문예 당선작품집>을 통해 노동의 고단함을 견뎌내기 위한 자기 위로에서 비롯된 이들의 문학은 치유와 희망의 단계로 나아가고 있으며, 독자들은 우리네 삶의 현장에 자유로운 영혼을 불어넣어 주는 소중한 자산을 만날 수 있다.

투데이신문 박애경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작가 모두 자신의 글이 세상 모든 이들에게 마법과 같은 위로가 되길 희망했다”며 “부디 이 책이 팍팍한 인생살이에 위로, 치유,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흥준 외 21명 지음/개미/328쪽/1만6000원]

이창선 기자 cslee@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이창선 기자기사 더보기

오피니언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