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9.25(금)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생, 에너지 나눔 봉사활동

기사입력 : 2019-07-30 15:1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자료=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이 지난 26일 장학생들과 에너지 나눔의 일환으로 ‘태양광 랜턴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선발된 제24기 해외 교환장학생을 중심으로 한 미래에셋 장학생들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서 실시하는 라이팅 칠드런(Lighting Children) 캠페인에 참여했다.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은 에너지가 부족한 국가에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을 보내주는 에너지 나눔 활동으로 참가자들이 제작한 랜턴은 아프리카 지역 어린이들에게 보내진다.

이들은 최근 교환학생을 마치고 귀국한 선배 장학생들이 해외 파견을 통해 얻은 경험담을 출국을 앞둔 신규 장학생들과 공유하는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미래에셋 장학생들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함께 연탄나눔에서부터 ‘희망의 집짓기’, ‘벽화 그리기’, ‘제빵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본인들이 받은 나눔의 문화를 다시 사회에 확산시키고 있다.

미래에셋은 지난 2000년 재단 설립 후 ‘젊은이들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란 기치 아래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진행, 해외 교환장학생을 비롯해 총 8995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이 밖에 경제 및 진로교육 등 다양한 국내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누적 참가자 수는 28만명이 넘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승빈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