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9(금)

[유통 톺아보기] 귀리·곤약 등 새해맞이 결심 푸드 눈길

기사입력 : 2020-01-12 13:0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본아이에프 ‘차곡차곡 귀리’, 청청원 ‘곤약 볶음밥’, 세븐일레븐 ‘라라스윗’ 선보여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쉼 없이 새로운 상품과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일반 브랜드부터 e커머스와 편의점, 대형마트·백화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화를 꾀한다. 이에 따라 본지에서는 신상품과 기존 상품을 넘어 브랜드를 비롯해 트렌드 등을 톺아본다. <편집자주>

본아이에프는‘차곡차곡 서리태’와 ‘차곡차곡 귀리’를 선보였다. /사진=본아이에프.이미지 확대보기
본아이에프는‘차곡차곡 서리태’와 ‘차곡차곡 귀리’를 선보였다. /사진=본아이에프.


2020년이 시작된 지 10여일이 지난 가운데 ‘결심 푸드’들이 눈길을 끈다. 많은 소비자가 새해 목표로 설정하는 일명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유통가에서는 결심 푸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본아이에프는 ‘차곡차곡 건강을 더하는 습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곡물 먹거리를 선보이는 브랜드 ‘차곡차곡’을 론칭했다. 첫 제품으로 국내산 원료를 사용한 곡물 분말 제품 ‘차곡차곡 서리태’와 ‘차곡차곡 귀리’를 선보였다.

차곡차곡 서리태는 3대 블랙푸드인 서리태, 흑미, 검정깨에 천연 감미료인 코코넛슈가를 더해 더욱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주원료로 60% 함량을 자랑하는 서리태는 탈모와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점이 특징이다. 흑미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영양 보충에 좋으며, 흑임자로 불리는 검정깨는 피부 및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

두 제품 모두 100% 순수 곡물로 포만감을 높이고 약 150kcal로 칼로리를 낮춰 다이어트 식사 대용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또한, 파우치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물, 우유 등을 넣고 간편하게 흔들어 마실 수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차곡차곡 시리즈는 100% 순수 곡물로 구성돼 각 곡물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며 “높은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도 낮아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식사 대용으로 적합하다”고 말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곤약 쌀을 활용해 포만감을 높인 간편식도 있다. 곤약은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집으로ON 곤약볶음밥의 열량은 한 봉지당 180kcal 수준으로 같은 양의 밥 한 공기보다 칼로리가 낮다.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은 ‘곤약 볶음밥’ 신제품 2종을 추가 총 5종의 곤약 볶음밥 라인업을 완성했다. 기존 ‘소고기 곤약 볶음밥’, ‘닭가슴살 곤약 볶음밥’, ‘계란 곤약 볶음밥’ 외 새롭게 출시된 ‘참치김치 곤약 볶음밥’은 깔끔한 맛의 고추장으로 깊은 감칠맛을 더했다. ‘매콤해물 곤약 볶음밥’은 낙지, 오징어, 새우 등 큼직한 해물을 듬뿍 넣어 매콤한 해물 특제소스로 해산물의 풍미를 높였다.

라면의 칼로리를 낮춘 상품 또한 등장했다. 농심은 짜장라면 ‘짜왕’보다 칼로리를 낮춘 건면 신제품 ‘짜왕건면’을 출시했다. 열량은 480kcal로 2015년 출시된 ‘짜왕’에 비해 개당 열량이 약 20% 낮다.

짜왕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을 활용해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면의 밀도가 높아 갓 만들어낸 생면에 가까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소스 역시 중국요리점에서 춘장과 각종 야채를 기름에 볶아 짜장 소스를 만드는 것과 같은 원리로 ‘볶음짜장소스’를 제조해 간짜장 특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세븐일레븐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Lalasweet)’을 출시했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원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고 있는데, 탈지분유 대신 생우유를 사용했으며 인공향료나 색소 대신 바닐라빈, 카카오 등을 넣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열량은 파인트(475ml) 한 통에 240~280kcal로 일반 아이스크림(1000kcal, 파인트 기준)의 25% 수준이다. 설탕 대신 제로 칼로리 천연 감미료인 스테비아와 에리스톨을 사용해 단맛을 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