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잔돈으로 저축 소소한 재미”…카카오뱅크 저금통 출시

기사입력 : 2019-12-10 15:0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1~999원 설정 규칙 따라 자동 저축
저금 규모 유추 가능 캐릭터 아이템
카카오톡 등 SNS 저금통 자랑 기능

김기성 카카오뱅크 저금통TF 팀장이 10일 서울 용산 카카오뱅크 서울 오피스에서 열린 저금통 출시 간담회에서 상품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전하경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김기성 카카오뱅크 저금통TF 팀장이 10일 서울 용산 카카오뱅크 서울 오피스에서 열린 저금통 출시 간담회에서 상품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전하경 기자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금액은 더욱 가볍게, 규칙 선택은 단순하게, 매일매일 알아서 쌓이도록. 저축 과정 자체가 재미를 주도록 저금통을 기획했습니다."

김기성 카카오뱅크 저금통 TF장은 10일 서울 용산 KDB생명타워 카카오뱅크 서울 오피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카카오뱅크 신규 저축 상품 '저금통'의 포인트를 이같이 밝혔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1~999원의 잔돈을 내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월~금요일에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상품이다. 돼지저금통을 카카오뱅크 앱에 구현해 10만원까지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준다. 실제 돼지저금통이 얼마나 모여있는지 확인이 어려운 것처럼 저축을 해도 얼마가 모여있는지는 확인할 수 없다. 다만 모이는 금액 따라 커피, 제주도항공권, 부산KTX 등과 같이 모인 금액 가치를 가지는 아이콘으로 유추할 수 있도록 했다. 한달에 한번씩 모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재미요소도 들어갔다.

김기성 카카오뱅크 저금통 TF팀장은 "결과보다는 저축하는 과정 자체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결과보다는 과정에 방점을 찍었다"라고 설명했다.

저금하는 과정을 SNS에 자랑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26주 자유적금을 성공할 때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찍힌 모습을 공유 가능한 것처럼 저금통도 지인과 저축 경험을 공유하도록 해 저축 과정에 재미를 느끼도록 했다.

타사에서도 잔돈으로 적금해주는 상품이 많지만 카카오뱅크만의 차별성은 간편함에 있다고 강조했다.

김기성 팀장은 "핀테크 업체나 다른 은행 에도 잔돈적금 상품이 있었으나 이를 살펴보면 핀테크 업체 상품은 금액이 커 부담이 되고 다른 은행 상품을 잔돈을 저축하기 까지 6단계 인증을 거쳐야 했다"라며 "카카오뱅크는 클릭 한번으로 개설이 가능하고 온오프로 자동 저축이 돼 매우 편리하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동전모으기'를 시작으로 새로운 '모으기 규칙'을 추가하여 즐겁고 편리한 저축 성공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오후3시 전면 오픈했다. 오픈 기념으로 저금통을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개설 축하금을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12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